티스토리 뷰


Apps > 상품 현황

상품 등록/관리 기능 업데이트  

+ update : 2013-09-25

Your most unhappy customers are your greatest source of learning.
가장 불만에 가득 찬 고객은 가장 위대한 배움의 원천이다. 
- Bill Gates


개발자 간담회 등을 통해서 개발자 분들의 의견을 들을 때, 가장 아쉬운 소리를 많이 들었던 것 중 하나가 '상품 등록이 복잡하고 불편하다.' 였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기능이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부끄럽기도 했습니지만 그런 목소리(VOC)가 가장 큰 배움의 원천이었고, 그것을 이번 개편에 최대한 반영하려 노력했습니다. 


이렇게 바뀌었습니다. 

As-is

불필요한 것이 너무 많아요!!

1. 불필요한 검색 정보 입력
2. 정작 필요한 파일정보는 부족
3. 많은 상품을 관리하기 어려움
To-Be

심플한 것이 최고의 변화!

1. 한결 간결해진 정보 입력!
2. Android에 최적화된 파일정보 제공
3. 그룹 관리 등 신기능 추가!
NOTE 
1. 개편된 개발자센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Support>Reference 에서 검색/확인할 수 있습니다. 
2. Reference 에 없는 내용은 대표 E-mail(devhelper@tstore.co.kr)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3. 본 게시글은 Android 개발자를 중심으로 작성됐습니다.  



Apps > Main

앱 그룹관리 기능 추가 및 디자인 개편

+ update : 2013-09-25

'앱 그룹관리'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이 새로운 편의기능은 여러 개의 상품들을 원하는 그룹에 넣어서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즉, 파일 탐색기나 파인더에서 여러개의 폴더를 생성하는 것과 비슷한 것으로 여러 개의 다른 종류의 상품을 가지고 있는 개발사 등에서 활용하기를 권장합니다. 




그룹은 자유롭게 생성해서 기존 상품들을 추가, 관리할 수 있습니다.




깔끔해진 새로운 디자인 

개발자센터의 모든 화면과 기능에 대해서 UI/UX의 전면 수정을 단행했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깔끔해진 디자인은 사용성을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쉽게 찾아 편하게 쓸 수 있도록 사용성 개선

- 직관적인 기능 배치로 손쉽게 찾아 쓸 수 있습니다. 

- 이전 버전보다 가볍고 빠르게 동작합니다.

- 클릭 통계를 바탕으로 많이 쓰는 기능을 더욱 가깝게 배치했습니다. 



<화면에서 바로 '판매중지', '검색', '언어셋 전환' 등을 할 수 있음>






Apps > 상품 현황

상품 정보 입력을 심플하게! 

+ update : 2013-09-25

기존 카테고리와 AID 등 기존의 상품 연동/호환에 꼭 필요한 것을 제외하면 필요없는 항목들과 WIPI, WM 시절의 잔재를 깔끔하게 걷어냈습니다. 


[필수 > 삭제] 카테고리 정리 등

이전에는 상품 검색 등을 보완하기 위해서 반드시 등록해야 했던 별도의 카테고리(3Depth), 태그 클라우드 등의 불필요한 분류 조건들을 이제는 모두 삭제 했습니다. 귀찮은 정보 입력이 없어도 업그레이드된 검색 엔진이 충분히 이용자들에게 검색과 상품 추천/오퍼링을 제공합니다. 




[필수 > 선택] 이용 가이드

또한 이전에는 필수로 등록을 받았던 '검증 이용가이드 문서' 등 검증 참고 정보들은 옵션으로 변경했습니다. 더 이상 이용가이드를 따로 만들 필요가 없으며, 검증에 꼭 필요한 경우에는 검증팀에 해당 내용을 첨부해서 전달해서 검증 반려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 정보 표시
SK플래닛 | 서진우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64 the Planet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6-36968 | TEL : 02-1600-6573 | Mail : devhelper@tstor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4-경기성남-003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