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발자 이야기

T스토어 ARM 3 OPEN!

ShellingFord 2013. 4. 24. 01:00


Update!!

T스토어 ARM 3.0 OPEN!

+ update date : 2013/04/23

안녕하세요!

꽃피는 봄과 함께 T store에서 새로운 업데이트를 알려드립니다!

바로 개발자 여러분의 App을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며,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새로운 Application Encryption, T store ARM 3.0을 릴리즈 합니다. 판매회원님의 소중한 상품! T store가 다른 어떤 곳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드립니다!!


About ARM

ARM 이란 T store를 통해 유통되는 어플리케이션들에 대해서, 불법 복제 및 변조가 불가능 하게 하는 T store 만의 전용 Application DRM 솔루션입니다. 

ARM이 적용된 Application을 구매한 사용자는 실행 시  T store에서 해당 어플리케이션을 구매했는지, 적절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를 확인한 다음 암호화된 코드를 해제하여 실행함으로써, 불법 유통된 Application이나 권한을 부여 받지 못한 사용자는 해당 Application을 실행할 수 없고, 코드가 암호화된 상태로 존재하기 때문에 코드에 대한 불법 변조가 불가능하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What's New

훨씬 편리해지고 강력해진 ARM 3.0은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Yes

이렇게 달라졌습니다.

  1. 간편한 적용방법  
  2. 향상된 보안!
  3. 빠른 적용시간!
No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1. .jar 을 다운받아 빌드할 필요가 없습니다.
  2. 더 이상 신규 ARM Library 버전 적용하기 위해 수고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 추가 설명
2. 단, 기존 ARM의 경우는 계속해서 기존처럼 최신 .jar 사용 여부를 검증합니다. 
3. ARM 3.0 의 적용 시간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ARM 3.0의 특징


     

더 이상 여러 명이 고생할 필요 없습니다 ! 

손쉬운 적용 방법
ARM 3.0은 별도의 소스 코드 수정 없이도  개발자센터를 통해서 간단하게 향상된 보안 모듈을 적용할 수 있도록 적용 과정을 혁신적으로 개선했습니다. 

추가 개발 소요 때문에 보안 모듈 적용을 망설이셨다면 이제 더 이상 주저하실 이유가 없습니다. 지금 바로 ARM 3.0을 적용해서 판매회원님의 상품을 안전하게 보호하세요!



코드 보안이 강력해졌습니다.  

강력한 보안
ARM 3.0이 적용된 APK(SS-APK)가 실행되면 해당 단말에 설치되어 있는 ARM Client Service 모듈과 연동을 통해서 사용자의 어플리케이션 실행 권한 여부를 체크하고, 적합한 권한을 보유한 경우에만 어플리케이션의 실행을 허가, 실행 가능하도록 암호화된 코드의 복호화를 수행합니다.



1분이면 뚝딱!  

빠른 적용 시간
ARM 적용을 시작하는 시점에 바로 Application 내 코드 암호화가 이루어지며, ARM 모듈이 자동으로 탑재됩니다. 

1분이면 최고 수준의 보안이 이뤄집니다.  


ARM 적용 구조


더욱 간편하고 강력해진 ARM 3.0이 개발자가 상품 등록 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간략하게 설명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개발자센터> 상품등록/관리> App 보안 센터'를 통해 ARM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2.     이때 Signing 여부를 선택해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하지 않은 경우는 S-APK(Secure-APK), 

- 선택한 경우는 SS-APK(Signed Secure-APK)가 생성되어 다운 받을 수 있으며 

- 최종적으로 signing 된 APK를 상품등록 하면, ARM 적용이 마무리 됩니다. 


3.     ARM 적용 버튼을 선택하는 시점에 ARM Client Loader 가 탑재되며, 

Application 내 코드 암호화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ARM 적용 절차


Step 1: App 보안센터



새로운 ARM 은 개발자센터 > 상품등록/관리 > App 보안센터 에서 손쉽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ARM 2.0 Plug-in의 다운로드까지 Application 의 보안과 관련된 모든 메뉴(console)을 App 보안센터를 통해서 One-stop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Step 2 적용 방식 선택 / 적용




새로운 ARM 3.0을 적용하시려면 '시스템 자동적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T store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ARM 솔루션을 패키징해 드립니다. 


Step 3: Application Signing 요청 (옵션)


개발자는 암호화 후 자동 서명(Signing)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Keystore 파일을 등록해야 합니다. 등록된 Keystore 은 서명 후 서버에서 삭제되어 보관되지 않습니다. 만약 Keystore 파일을 등록하지 않으면 서명되지 않으며 개발자가 직접 서명 작업을 해야 합니다. 


Step 4: SS-APK or S-APK 다운로드


ARM 적용이 완료되면 암호화 및 서명이 적용된 SS-APK(Signed Secure APK)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서명 정보를 입력하지 않았다면 서명은 적용되지 않은 S-APK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직접 Signing 해서 등록해야 합니다. 



Step 5: ARM Self Test (다운로드)


ARM이 잘 작용됐는지 여부를 테스트 단말을 등록해서 직접 Self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단말은 최대 10개까지 등록 할 수 있습니다. 




(※ SS-APK를 생성한 계정으로 등록)   

사업자 정보 표시
SK플래닛 | 서진우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판교로 264 the Planet | 사업자 등록번호 : 104-86-36968 | TEL : 02-1600-6573 | Mail : devhelper@tstore.co.kr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4-경기성남-0036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